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FT / 크립토펑크 / NFT 투자방법 / 소액투자 / NFT 종류 / NFT플랫폼

이달의 Keyword

by crosee 2021. 12. 8. 14:0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모츄입니다 :)

 

이번주는 날씨가 따뜻한 편인것 같아요 :~)

 

다음주부터는 확 추워지는 것 같은데 다들 겨울 장비 든든히 준비하세요 !

 

최근에 NFT 코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

 

NFT 시장 규모는 2018년 약 36천 달러에 불과했으나, 올해 20219월까지 약 43억 달러(원화 가치 5조 원)에 달하는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거대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중 입니다 !

 

그래서 오늘은 NFT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

 


 

NFT?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이다.

대체 불가능한 토큰은 블록 체인 기술을 활용한 희소 있는 디지털 자산을 의미한다.

,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디지털 자산 (영화, 사진, 비디오 등)과 같은 모든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코드를 넣어 다른 복제품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는 유니크한 토큰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po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pop 음원이나, 미술 작품, 게임, 비디오 등 젊은 20~30대 계층 중심으로 거래가 발생하고 있다.

보통 미술 작품과 같은 작품들은 고가로 부유층들만의 소유물이었다면 NFT화 된 미술작품은 분할해서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으며, 소액투자자들도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되었다.

코인과는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크립토펑크

 

출처 _ Opensea

 

NFT 시장에도 수많은 디지털 자산들이 존재한다,

그중에 요즘 가장 핫한 크립토펑크는 2017년 소프트웨어 개발자 맷 홀과 존 왓킨스가 라바랩스라는 회사를 창업하여, 1만 개(6039명의 남성과 3840명의 여성)의 디지털 화소 캐릭터를 제작한다.

이후 9천 개를 무료로 배포하는데, 모두 다른 그림, 숫자 조절로 나머지 디지털 화소에 희귀성을 확보한다.

10,000개의 크립토펑크 중 88개의 좀비, 24개 유인원, 9개의 외계인이 고가에 팔리기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NFT를 구매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이것은 NFT 프로젝트의 시초라는 이유 때문이다. 크리스티 경매에서 약 9개의 NFT1700만 달러(원화 약 190억 원)에 낙찰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NFT 투자방법

(가장 접근하기 좋은 투자 방법)

 

 

 

 

NFT로 제작 된 예술작품에 투자하기

 

최근에 많은 작품들이 NFT를 통해서 제작 및 판매와 투자가 활발해졌다.

NFT로 제작된 작품을 매수해서 추후에 가격이 오르면 판매하는 투자 방법이있다.

 

NFT관련 코인 매수하기

 

NFT를 잘 모르겠으면 NFT플랫폼과 관련된 가상화폐를 매수해서 현물 가격이 올랐을 때 파는 것도 방법 중 하나이다.

 

 

 

 


 

 

종류

 

NFT코인의 대표적인 코인에는 세타코인, 칠리즈 코인, 디센트럴랜드 코인, 베이커리 코인 등이 있다. 스왑이나 스테이킹 기능뿐만 아니라 NFT코의 가장 표준화된 플랫폼으로 활발하게 가상자산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NFT코인의 종류

 

엑시인피니티(AXS), 플로우(FLOW), 칠리스(CHZ), 쎄타토큰(THETA), 엔진코인(ENJ), 샌드박스(SAND), 왁스(WAXY), 디센트럴랜드(MANA) 등이 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 중 엔터 업계 하이브가 NFT 시장에 진출한다는 것을 발단으로 대형 엔터업계가 잇따라 NFT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

 

게임 업계에서는 일찍부터 해당 사업에 진출한다고 하였지만, 엔터 업계는 이례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는 아티스트들의 사인 등을 NFT로 제작하는 것 등이 있다.

 

 

 


 

 

오늘은 NFT에 대해 큼지막하게 알아봤습니다 !

 

 

다음번에는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수요고개 화이팅 ♡

 

 

구독과 좋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