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피가 우리 몸에 주는 좋은 영향 / 커피 / 커피 간 / 치매 예방 / 커피 당뇨

이달의 Keyword

by crosee 2021. 12. 1. 13:5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모츄입니다J

 

오늘 날씨가 갑자기 확 추워졌네요

 

건강 조심하시고 추우니 단단히 무장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

 

12 1일이라고 신나서 얇고 춥게 입고 다니시면 (저에요 저!) 감기 걸려요!

 

오늘은 정말 즐겨먹는 커피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커피에 든 카페인 때문에 나쁘게만 알려져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양의 커피는 우리 몸에 여러 장점을 가져다주기도 한다.

 

 

 

 

커피가 우리 몸에 주는 좋은 영향 

 

 

 

 

 

 

1. 풍부한 항산화 물질

 

커피가 주는 가장 큰 장점은 항산화물질이다.

커피의 항산화물질은 과일이나 채소에 든 항산화 물질보다 훨씬 더 빨리 몸에 흡수된다.

항산화 물질은 강력한 분자로, 활성 산소가 우리 몸을 손상시켜 여러 만성 질환과 노화를 촉진하는 것을 막는다.

 

 

 

2.  2형 당뇨 위험 감소

 

전 세계에 약 3백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제 2형 당뇨를 겪고있다.

혈당이 높은 것이 특징인 제 2형 당뇨는 적당한 양의 커피를 마시면 예방될 수 있다.

미국 화학 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커피 1~4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제 2현 당뇨가 발생할 확률이 23%~50%가량 줄었다고 한다.

 

 

 

3. 간 보호

 

간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일을 하는 주요 기관이다.

하지만 간염이나 지방간 등 만성질환이 발병하면 간의 기능이 느려질 수 있다.

싱가포르 듀크 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1~4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지방간의 위험성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2006년에 발간된 다른 연구에 의하면 최소 하루에 1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간경변의 발생 가능성도 작아졌다는 결과도 있다.

 

 

 

4. 에너지 & 웰빙

 

많은 사람들이 잘 아는 커피의 장점이다.

커피의 주요 성분인 카페인은 뇌를 자극해 집중력과 일이나 공부의 성과를 높여줄 수 있다.

미국의 국립보건원은 적당한 양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우울증이나 부정적인 감정으로 고생할 확률이 10%가량 낮았다고 발표했다.

이 연구의 저자 홍레이 첸은 커피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 덕분이라고 말했다.

 

 

 

5. 뇌 건강 개선

 

커피에 함유된 항산화물질과 여러 필수 영양소들은 알츠하이머나 치매 등 퇴행성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사우스 플로리다 대학과 마이애미 대학에서 공동 집필된 연구에 따르면 혈중 카페인 농도가 높은 65세 이상의 노인은 그렇지 않은 노인들보다 알츠하이머병 발생이 2~4년 늦게 진행되었다고 한다.

알츠하이머병은 발생하면 병을 멈출 수는 없지만, 발병 자체를 미루는 데 큰 효과를 준다.

 

 

 

6. 미용 보조

 

커피를 마시거나 몸에 바르는 것은 미용에 큰 효과를 준다.

커피가 셀룰라이트와 죽은 피부세포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많은 화장품 회사들은 그들의 주요 제품에 커피 성분을 포함시켰다.

커피의 카페인을 피부에 바르면 혈류가 개선되고, 주름이나 기미 등의 발생을 늦출 수 있다.

 

 

 

 

 

과도한 커피의 카페인은 몸에 좋지 않다.

 

 

 

 


 

 

 

오늘은 이렇게 커피가 우리 몸에 주는 좋은 영향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

 

 

구독과 좋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