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 심혈관 질환 예방하기 /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

이달의 Keyword

by crosee 2021. 11. 19. 16:3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모츄입니다 :)

 

 

요즘 서구화 식습관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현대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심혈관 질환의 발병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쌓이게 되면 혈관 안쪽의 벽을 파고들어 각종 염증반응들을 일으키게 됩니다.

 

, 콜레스테롤 덩어리들이 뭉쳐져 혈관을 점차 좁아지면서 혈관이 막히게 됩니다.

 

이렇게 각종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하게 되므로 평소 혈관 건강에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은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5

 

 

 

1. 콩기름

 

 

콩기름은 식용유로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콩기름을 사용해 재료를 튀기거나 혹은 부치는 등 식용유로 흔히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몸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콩기름에는 다중불포화지방인 오메가6이 풍부한 재료 중 하나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2. 오트밀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오트밀은 1인분 정도이 양에 3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식이섬유를 하루에 5~10g 정도 꾸준히 섭취해주면 총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효과를 줄 수 있다.

 

 

 

3.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고,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갖고 있다.

2021년 미국 심장협회의 연구 결과에서 호두를 매일같이 섭취한 노인의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였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 것으로 나타나 노년층의 혈관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 하루 섭취 권장량을 지키면서 하루에 2~4알 정도만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호두를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4. 풋콩

 

 

수용성 식이섬유와 B-콘글리시닌 함유량이 풍부한 풋콩은 LDL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두 성분은 혈중 농도가 올라갈 경우 심장마비 또는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하게 만들기 때문에 관리해 줄 필요성이 있다.

풋콩을 섭취하면 포도당이 중성지방으로 전환되지 않도록 억제하여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5. 사과 한 조각과 피스타치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사과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거른 담즙과 결합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밖으로 배추해 주는 역할을 한다.

피스타치오는 체내 HDL콜레스테롤(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면 좋다.

 

 

 


 

오늘은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심혈관 질환은 20~30대부터 꾸준하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0대부터 발병률이 증가함으로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경우 빠른 치료를 통해 증상을 호전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들 건강 잘 챙기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 구독과 좋아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